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 인터스텔라 : 줄거리, 해외반응 그리고 감상평

by 뉴저니 2023. 7. 25.

줄거리

영화 인터스텔라는 인류가 세계적인 농업 위기와 환경 변화로 인한 자원 감소에 직면한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합니다. 전직 나사 조종사이자 엔지니어인 쿠퍼는 매튜 맥커너히가 연기했으며 두 아이 머프와 톰과 함께 농부로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비밀 지하 시설은 여전히 인류를 구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나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교수와 그의 딸 아멜리아 브랜드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토성 근처에서 알 수 없는 더 높은 지능에 의해 놓인 웜홀을 발견했고 먼 은하계에서 잠재적으로 생명체가 살 수 있는 행성이 존재하며 인류의 생존에 대한 희미한 희망을 제공합니다. 지구의 날들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인류를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 위해 웜홀을 통해 우주로 탐험대를 보내기로 합니다. 쿠퍼는 아멜리아 브랜드와 각각 웨스 벤틀리와 데이비드 가시가 연기한 두 명의 다른 과학자인 도일과 로밀리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그의 아이들을 뒤로하고 쿠퍼는 무거운 마음으로 임무를 시작합니다. 거의 광속에 가까운 시간의 상대론적 효과로 인해서 승무원들에게는 몇 시간밖에 남지 않는 동안 지구에서 몇 년이 흐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살 수 있는 행성을 찾으면서 곧 격렬한 상황과 희생에 직면하며 여러 한계를 극복합니다. 어른이 된 제시카 채스테인과 어린 시절 매켄지 포이가 연기한 머프는 훌륭한 과학자가 되어 브랜드 교수와 함께 인류를 구할 해결책을 찾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 방에서 일련의 불가사의한 중력 이상을 해독하여, 그것이 진보된 외계 문명의 메시지일지도 모른다고 믿게 됩니다.

해외반응

영화 인터스텔라는 국제적인 비평가들과 국내외 영화 팬들사로잡은 야심 찬 스토리텔링과 획기적인 시각 효과로 찬사를 받았으며 과학적 정확성에 대한 헌신과 복잡한 과학적 개념에 대한 묘사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과학 컨설턴트로 활동했던 유명한 물리학자 킵 손과의 협업은 웜홀, 블랙홀, 그리고 시간의 팽창에 대한 묘사에 신빙성을 더했습니다. 전 세계의 과학자들과 우주 애호가들은 한편으로는 영화의 스토리를 창의적으로 풀어나간 것을 인정하면서 과학적 원리에 대한 영화의 헌신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영화는 과학계 사이에서 토론을 촉발시켰고, 영화의 영역을 넘어 과학적인 매력과 영향력을 더했습니다. 게다가, 국제적인 관객들은 특히 매튜 맥커너히, 앤 해서웨이, 제시카 채스테인의 연기를 높이 평가했으며 등장인물들의 여정에서 오는 쿠퍼와 머프 사이의 가족적인 유대감은 전 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영화는 다양한 국가에서 상당한 상업적 성공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2014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매혹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서사는 중국 관객들에게 강하게 반향을 일으켰고, 전 세계 박스 오피스 수익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영화는 인간의 인내, 사랑, 그리고 미지의 탐험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다뤘기 때문에 문화적인 경계를 넘어 다른 나라의 관객들이 개인적인 차원에서 이야기와 연결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감상평

처음 인터스텔라가 개봉하기 전부터 영화에 대한 기대가 엄청 났던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감독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르영화로 돌아온다니, 기대를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영화는 기대이상으로 좋았으며 음악과 스토리와 주제에 사로잡혀서 며칠 동안 영화에 대해 또 생각하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한스짐머가 참여한 영화의 OST를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우주가 주는 신비롭고 광활한 이미지가 오르간 소리와 너무 잘 어울린다는 것을 동의하지 않으실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항상 크리스토퍼 놀란의 음악은 영화의 분위기와 놀랍도록 조화롭게 잘 어울려 그의 영화 하면 이미지와 음악이 같이 떠올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영화는 관객들의 기억 속에 항상 강렬하게 인상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다루는 영화는 많이 나왔지만 시각적으로 잘 다루는 영화는 많이 보질 못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쿠퍼가 딸에게 소통을 하려고 할 때 나온 3차원이 아닌 공간은 정말 특별했으며 이때껏 어디에서도 보질 못했지만 만약 3차원이 아닌 다차원의 공간에 우리가 실제로 있는다면 저런 형태로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디테일하며 아름답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이라는 매체는 보이지 않는 것들을 묘사하기에 정말 탁월한 플랫폼이며 인간은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언제나 풀어보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기에 앞으로의 이러한 장르영화에 기대를 더욱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